[태안]군, 주민자치 실현 ‘축제 한마당’ 열려
[태안]군, 주민자치 실현 ‘축제 한마당’ 열려
  • 신현교 기자
  • 승인 2021.11.1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태안문화원서 ‘2021년 제4회 주민자치 한마당’ 행사 개최
지난 10일 태안문화원 2층 공연장에서 진행된 ‘2021년 제4회 주민자치 한마당’ 행사 모습/태안군 

[투데이충남 태안/신현교 기자] 태안군에서 주민들 자치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주민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축제 한마당’이 개최됐다.

군은 10일 태안읍 동문리에 위치한 태안문화원 2층 공연장에서 가세로 군수, 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8개 읍·면 주민자치 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자치역량 강화에 기여한 주민에 대한 표창과 가세로 군수 등의 축사로 시작된 이번 행사에서는 ‘뽀빠이’ 이상용의 ‘하하호호 개그 한마당’에 이어 밴드 공연과 차밍댄스, 사물놀이 등 각 읍면 주민들이 직접 참여한 ‘주민자치 프로그램 공연’이 펼쳐져 열기를 더했다.

또한, 주민자치 위원들이 직접 만든 공예작품(목공예, 한지공예 등)과 국화가 전시되는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돼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행사에 참여한 가세로 군수는 “군에서 하기 어려운 일을 주민들이 돕고 원하는 사업을 주민이 직접 실행하는 것이 주민자치 역할의 핵심”이라며 ”행사 준비에 힘써주신 주민자치협의회에 감사드리고 앞으로 주민자치 한마당이 태안군을 대표하는 주민자치 행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