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농가소득 증대에 앞장
[당진]시, 농가소득 증대에 앞장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10.28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선과 원예농산물 판매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원예농산물 판매 확대 위한 업무협약식 기념촬영/당진시

[투데이충남 당진/김영민 기자] 당진시가 28일 시청 목민홀에서 ㈜백선과 당진시해나루조공법인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당진시 농특산물 거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내 유수의 소비지 유통처에 홍보와 거래 확대 및 농산물의 소비 촉진을 위한 것으로, 감자와 고구마, 양파를 포함한 총 11개의 당진산 농산물을 온라인과 대형 거래처와 연계해 납품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농산물 판매 기반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백선은 2014년 가락몰 내 농업회사 안심클릭 주식회사 설립을 시작으로 온라인 판매 사업(B2C)과 대형 유통 업체 대상 사업(B2B)을 중심으로 사세를 확장해왔으며, 지난해 SSG, 신세계 등 대형 거래처를 확보해 211억 원의 매출 기록과 함께 2017년 매출액인 18억 원 대비 현재 10배 이상의 매출액을 달성하며 농산물 유통 분야의 유망기업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이에 시는 본 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농산물 판매경로 축소 등의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판로, 물류, 포장 등의 경영비 절감을 통해 부담을 낮추고 소득 증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는 방침이다.

손종천 농업정책과장은 “이번 협약으로 당진시의 대표 농특산물 홍보는 물론 당진시 농업의 약점을 보완하고 당진시 농업농촌 발전과 함께 유통 체계 구축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