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초, 농업 체험 진행
태안초, 농업 체험 진행
  • 신현교 기자
  • 승인 2021.10.2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2일 군 친환경농업인연합회와

[투데이충남 태안 신현교 기자] 태안초등학교에서는 지난 22일 오전에 학생들이 농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태안군 친환경농업인연합회와 함께하는 농업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벼 재배 및 수확의 과정을 통해 학생들에게 농촌 및 친환경농업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고, 생명과 환경의 가치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체험의 시간이 됐다. 또한 농촌의 중요성과 우리가 매일 먹을 쌀을 생산해 주는 농부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학교로 찾아가는 농부선생님들의 안내하에 10월 중순 잘 여문 친환경 쌀을 수확해 보고, 우리 전통 농기구인 홀태를 이용해 벼를 탈곡해 보는 체험도 했다. 이후 학교에서는 수확한 곡식을 이용하여 우리의 전통 간식인 인절미떡을 만들어 나누어 먹기도 했다. 또, 우리나라 전통놀이는 투호와 윷놀이도 함께하며 풍성한 가을의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다.

수련활동에 함께한 한 학생은 “다양한 도전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고 했다. 다른 학생은 “코로나19 때문에 숙박형 체험을 하지 못한 건 아쉽지만, 그래도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체험할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이야기했다. 이처럼 수련 활동에 대한 학생들의 호응이 매우 높았다.

교장 이광순은 “농촌체험을 통해 가을의 풍성함과 감사함을 느낄 수 있는 우리 태안초 학생으로 성장했으면 한다”며 응원의 말씀을 전했다. 앞으로도 태안초등학교에서는 학생, 학부모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가는 안전하고 배움이 넘치는 터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