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교육청, 푸른빛고을상상이룸공작소 발명캠프 운영
[청양]교육청, 푸른빛고을상상이룸공작소 발명캠프 운영
  • 최태숙 기자
  • 승인 2021.07.2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충남 청양/최태숙 기자] 청양교육지원청은 27일부터 30일까지 푸른빛고을상상이룸공작소에서 관내 초 5, 6학년, 중 1학년 학생 총 16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발명캠프를 실시하고 있다.

 여름방학 발명캠프는 학생의 아이디어를 구체화 시킬 수 있는 기회와 발명의 구체적 사례 체험을 통해 과학과 발명에 대한 지식의 활용과 소양을 높여 과학에 대한 관심 및 발명의 생활화를 실현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발명캠프는 3D프린팅과 AI(인공지능) 보드를 활용해 메카넘휠 RC카 만들기 활동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요 기술을 이용한 프로토타입 제작을 바탕으로 해 학생들이 직접 SW코딩하고, 3D프린팅으로 RC카를 디자인하고 조립 제작한다.

 마지막 날에는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주도적으로 놀이를 구성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자신의 RC카를 조정하여 레이싱과 축구 경기를 할 예정으로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 열기를 끌어 올릴 것으로 기대한다.

 임동우 교육장은 “학생들의 무한한 상상력이 날개를 달고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경험을 통해 더 넓은 세상에 자신의 꿈을 멋지게 펼쳐 미래를 이끌어 갈 스마트 인재가 되길 바란다”며 방학 중에도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