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전 군민 '1인 1기부' 운동 전개
[부여]군, 전 군민 '1인 1기부' 운동 전개
  • 김남현 기자
  • 승인 2021.07.07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사비(4B)희망뱅크
군민 1인당 1000원 이상 기부…‘맞춤형 복지’ 추진

[투데이충남 부여/김남현 기자] 부여군은 지난 달 2일 체결한 부여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이달부터 부여군 전용모금 계좌인 ‘사비(4B)희망뱅크’를 운영하고 전 군민 대상 ‘1인 1기부(1000원 이상) 운동’을 전개한다.

‘사비(4B)희망뱅크’에서 ‘4B’는 Best habit, Best service, Best influence, Best value의 약자로 백제의 수도 ‘사비’를 연상케 하며, “나눔이란 좋은 습관을 만들어 주민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두에게 선한 영향력을 미치며 따뜻한 부여 구현의 가치를 만들어 가는 것”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군은 모금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행정적 지원에 나서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업의 신청·배분·집행 결과 보고 등을 담당하며, 모금회는 기부금품의 모금·접수·배분을 관리하게 된다.

사업을 통해 모금된 성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비롯해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복지사업’ 추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박정현 군수는 “사비(4B)희망뱅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모금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며 “우리지역주민을 위한 사업 재원을 마련하는 것이니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참여 희망자는 군 사회복지과 희망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