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시니어 소식지 '첫 선'
[천안]시, 시니어 소식지 '첫 선'
  • 이은진
  • 승인 2021.02.0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의 가독성 높이는 데 초점…기존 크기와 함께 배포
천안시 공무원들이 천안사랑 소식지 확대판과 기존 소식지를 들고 있다. 천안시
천안시 공무원들이 천안사랑 소식지 확대판과 기존 소식지를 들고 있다. 천안시

 [투데이충남 천안/ 이은진 기자] 천안시는 올 2월호부터 어르신들의 시정 참여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천안사랑 소식지 확대판을 발간한다.

 천안사랑 소식지 확대판은 노인층 등 눈이 어둡고 불편한 시민 누구나 편하게 소식지를 읽고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기존 글자크기보다 큰 글자로 만들어졌다.

 크기도 기존 크기보다 커졌으며 콘텐츠도 보기 쉽게 배치해 어르신의 가독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뒀다.

 시는 기존 규격 소식지와 함께 확대판 발간으로 어르신이 관심을 가질만한 건강, 복지, 문화, 일자리 등의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확대판은 각 읍면동 경로당과 확대판 신청자를 비롯해 다중이용시설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확대판 구독을 원하는 시민은 천안시청 홍보담당관 전화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박상돈 시장은 “이번 천안사랑 소식지 확대판 발간은 그동안 작은 글씨로 불편을 느끼셨을 어르신 등을 위해 발간했다”며, “앞으로 확대판 천안사랑 소식지가 어르신들의 일상에 건강과 활기를 책임지는 활력비타민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