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공무원 직무성과평가 핵심과제 인터뷰
[당진]시 공무원 직무성과평가 핵심과제 인터뷰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01.25 0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급이상…성과중심, 책임행정 조직문화 형성 위해

[투데이충남 당진/김영민 기자] 당진시는 내달 16일까지 3회에 걸쳐 과장급 이상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직무성과평가 핵심과제 인터뷰를 실시한다.

 인터뷰는 김홍장 시장과 이건호 부시장이 동석해 각 부서장의 핵심사업 및 개별 업무실현 등 성과달성 방안에 대한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직무성과평가는 5급 이상 공무원들이 민선7기 공약사항과 주요업무계획 등을 토대로 시정철학의 추진 전략을 담은 부서별 핵심과제를 선정해  1년간 책임감 있게 추진하고 그 달성도를 평가받는 제도다.

 핵심과제 인터뷰는 각 부서의 중점과제 설정에 대해 난이도와 적절성을 판단하고, 시정과 맞추어 적절한 과제를 선정할 수 있도록 조정하는 자리로 인터뷰 결과를 바탕으로 컨설팅을 통해 핵심과제와 성과지표를 확정할 계획이다.

 시는 2019년 직무성과평가 제도를 처음 도입했으며,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 및 지속가능발전 이행체계의 시정 반영에 나서왔다.

 개인별 과제 설정 후 인터뷰 등 보완과정을 거쳐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목표의 추진을 통해 시민만족 행정을 실현하고 공직자의 업무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것을 중심으로 방향을 설정했다.

 김두현 성과관리팀장은 “소속부서 업무를 기반으로 한 철저한 직무 중심의 객관적인 평가를 실시해 직무성과 평가결과가 부서장의 연봉과 직결되도록 설정했다”며 “열심히 일하는 조직문화를 형성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