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상서초, 소프트웨어 캠프 호응
[공주]상서초, 소프트웨어 캠프 호응
  • 석용현 기자
  • 승인 2021.01.1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충남 공주/석용현기자] 공주 상서초등학교는 겨울방학을 맞아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겨울방학 ‘찾아가는 소프트웨어 캠프’를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이번 캠프는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충남남부SW미래채움센터를 방문해 실시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해 밀집도를 최소화하기 위해 책상 간 2m 이상 거리를 유지했고 모둠 활동보다 개별 활동 중심으로 계획해 각 교실에서 운영했다. 또한 체험 전 체온 측정 및 체험 전후 소독으로 감염 방지를 위해 노력했다.

1-2학년은 컴퓨터 없이도 기본적인 코딩 방법을 놀이하듯이 체험할 수 있는 언플러그드와 오조봇, 3-4학년은 오조봇, 터틀 로봇, 3D펜을 활용한 나만의 안경 만들기 등 초급 프로그램, 5-6학년은 햄스터S, AI(인공지능) 등 중급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2학년 이○○ 학생은 “3D펜으로 안경을 만드는 체험이 재미있었다. 신기하고 여러 가지 교육을 통해 코딩과 더욱 친근해진 것 같아서 다음에도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교장 노종우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소프트웨어 구현과 활용 역량, 즉 컴퓨팅 사고 능력이 필요하다. 우리 상서초등학교 학생들이 경제적‧지리적 여건으로 발생 되는 소프트웨어 교육격차가 해소되기 위해 이와 관련된 프로그램은 방학을 이용해 집중 캠프를 운영할 생각이다”고 말했다.

상서초등학교는 이 외에도 겨울방학 중 방과후 활동으로 댄스, 영어, 스포츠, 논술, 미술, 창의수학 보드게임을 실시하고, 2차 돌봄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