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환경보건이동학교 운영
[태안]군, 환경보건이동학교 운영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0.07.2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의료원 센터
지난달 초 태안초등학교에서 열린 찾아가는 환경보건이동학교 모습. 태안군 제공
지난달 초 태안초등학교에서 열린 찾아가는 환경보건이동학교 모습. 태안군 제공

[투데이충남 태안/이지웅 기자] 환경부 지정 태안군보건의료원 환경보건센터가 충남지역 어린이ㆍ청소년을 대상으로 환경성질환 예방ㆍ관리를 위한 ‘찾아가는 환경보건이동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찾아가는 환경보건이동학교’는 환경성질환의 예방 및 관리 교육의 확대를 통해 지역사회 환경보건 서비스를 증대하고 지역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으며, △미세먼지 △알레르기 천식 △환경호르몬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등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한다.

지난달 말과 이달 초 각각 서산 음암초등학교와 태안초등학교를 찾아 교육을 진행한 바 있으며, 앞으로 대면교육을 요청하는 충남지역의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으로 2학기부터는 비대면 온라인 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다.

군 환경보건센터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환경성질환 예방 및 관리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성 질환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제공과 올바른 인식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환경보건이동학교’에 대한 교육 신청 및 문의는 태안군보건의료원 환경보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태안군보건의료원 환경보건센터는 유류유출사고로 인한 지역주민들의 건강피해를 규명ㆍ관리하기 위해 지난 2008년 7월 지정돼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