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여성일하기센터 훈련생 모집
[홍성]군, 여성일하기센터 훈련생 모집
  • 김경호 기자
  • 승인 2020.02.19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6일까지...30명

[충남투데이 홍성/김경호 기자] 홍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은 여성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 인력으로 양성하기 위해 2020년 직업교육 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올해 유기농 쌀 디저트 창업과정, 그린가드너 전문 교육과정 등 2개 과정을 운영하고 각 과정별 15명씩 총 3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군에서 생산된 유기농쌀을 활용해 디저트 상품을 출시하는 '유기농 쌀 디저트 창업과정'은 내달 30일부터 8월 30일까지 블로그, 디저트, 실습 등 3개 수업으로 나눠 진행된다.

실내 정원, 미니 정원 등 식물을 활용해 자연친화적 실내공간을 조성하는 그린가드너 전문가 교육과정은  4월 1일부터 6월 26일까지 새로일하기센터, 내포 야생화, 홍동 갓골 목공소에서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취업과 창업에 의지가 있는 관내 여성이라면 누구나 내달 16일까지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교육비는 5만 원이지만 수료 후(출석률 80% 이상) 전액 환급받을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지난해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37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17명이 취업에 성공했다”며 “앞으로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창업 선호도 분석을 바탕으로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일자리를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취․창업 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지원 등 취업지원 및 취업 후 사후관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며, 올해에는 창업 희망 여성들을 위한 창업 프리마켓 및 페스티벌을 운영해 창업 성공률을 높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