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 이·미용업 5개소 ‘더 베스트(THE BEST)’ 선정
[계룡], 이·미용업 5개소 ‘더 베스트(THE BEST)’ 선정
  • 김수혁 기자
  • 승인 2019.12.0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업 9개소, 미용업(일반, 피부, 손발톱 등) 98개소 대상
베스트업소 선정 로고 부착 사진제공/계룡시청
베스트업소 선정 로고 부착 사진제공/계룡시청

 

[충남투데이 계룡/김수혁기자] 계룡시는 2019 공중위생서비스 평가결과 베스트 업소로 선정된 5개소에 ‘더 베스트(THE BEST)’표지판을 부착했다.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는 영업자의 위생관리와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2년 주기로 홀수 해에는 이·미용업소, 짝수 해에는 숙박업, 세탁업, 목욕장업, 건물위생관리업소를 대상으로 평가한다.

금년 평가는 관내 등록된 이용업 9개소, 미용업(일반, 피부, 손발톱 등) 98개소, 총 107개소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공무원,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평가반은 각 업소를 방문해 법적 준수사항, 시설 환경, 위생관리 등에 대한 현지조사를 통해 엄격하고 공정하게 평가했다.

평가결과 전체 업소의 68%인 74개소가 90점 이상의 점수를 받아 최우수업소(녹색등급)로 선정됐으며, 이 중 5개소를 베스트 업소로 선정했다.

시는 이번에 선정된 베스트업소 5개소에 베스트업소 로고 표지판을 부착하고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한 홍보 지원, 업소 집기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평가결과 법적 준수사항 등이 미흡한 일부 업소는 개선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현장 확인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켜 나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평가를 통해 영업자의 자발적 위생관리와

서비스 수준이 향상되는 계기가 마련돼 건전하고 깨끗한 공중위생 환경 제공으로 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이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