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동고동락 100세 건강공동체 만들기’
[논산], ‘동고동락 100세 건강공동체 만들기’
  • 김수혁 기자
  • 승인 2019.11.24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진·상월면서 100세 건강위원회 발대식 가져…

[충남투데이 논산/김수혁기자] 논산시는 20일과 21일 은진면 건강복지센터 및 상월면사무소에서 ‘100세 건강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나도 이웃도 건강한 동고동락 100세 건강공동체 만들기’ 사업 추진을 위해 100세 건강위원회를 조직하고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의지를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이 날 발대식은 박남신 부시장, 김진호 시의회의장, 시의원 등이 함께했다.

20일 개최된 은진면 100세 건강위원회 발대식은 이정남 은진면 100세 건강위원회 부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경과보고 및 위촉장 수여, 건강선언문 낭독이 이어졌다.

또한, 축하공연을 통해 은진면 주민자치프로그램의 풍물, 색소폰, 난타 공연이 펼쳐져 주민들의 흥을 돋궜다.

21일 상월면 100세 건강위원회 발대식에서는 식전공연으로 주민이 직접 꾸미는 난타와 점핑 공연이 펼쳐졌으며, 김종민 상월면 100세 건강위원회 부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경과보고는 상월면 건강코디네이터가 주민을 만나고, 위원들이 함께 모여 발대식을 준비하는 과정을 동영상으로 제작한 것으로 대체돼 주민들의 이목을 끌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은진면, 상월면 100세 건강위원회를 중심으로 지역의 건강문제 해결을 위한 활발한 활동이 이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주민들이 직접 사업을 발굴하고 같이 공유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