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 공주정명학교,충남공무원교육원 MOU
[공주]교육지원청, 공주정명학교,충남공무원교육원 MOU
  • 석용현 기자
  • 승인 2019.11.14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책 수립
공주정명학교,충남공무원교육원 MOU
공주정명학교,충남공무원교육원 MOU

 

[충남투데이 공주/석용현기자] 공주정명학교와 충남공무원교육원은 12일 공주정명학교 교장실에서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상호발전을 도모하고 지역사회 교육 발전을 위한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장애 학생의 교육에 관한 정보교환 및 교류를 통해 상호발전을 도모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앞으로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지역사회적응 활동 프로그램에 협조하고 양 기관이 상호 정보를 교류 및 자문하며 장애 이해 교육, 시설이용 등을 적극적으로 협조할 계획이다.

공주정명학교와 충남공무원교육원은 4월 공주정명학교 학생들과 제23기 정예공무원 양성과정 연수생이 함께하는 명랑운동회를 실시해 높은 호응을 받았다.

학생들을 다시 만나고 싶다는 연수생들의 강한 요청으로 협약식 이후 공주정명학교 학생들과 연수생이 함께하는 2회 명랑운동회를 통해 학생과 연수생이 다시 만나 소통하고 교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조충식 교장은“다시 우리 학교를 찾아주신 연수생분들과 충남공무원교육원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우리 학생들이 충남의 미래를 책임질 연수생들과 함께 보낸 시간을 매우 즐거워했다. 함께 보낸 이 시간이 연수생들에게 장애 학생들을 더욱 이해하고 아이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책을 수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