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지역농산물 가공교육 인기 만점!
예산군, 지역농산물 가공교육 인기 만점!
  • 이현숙기자
  • 승인 2015.12.1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레시피 및 로컬푸드로 만든 음식이 최고


예산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하는 농산물 가공교육이 군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0일 군에 따르면 ‘지역에서 생산되는 제철농산물 이용 가공교육’은? 지난 1일부터 22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장아찌와 특색김치를 주제로 진행되며 토마토, 무, 산야초, 마늘, 더덕 등 지역생산품을 재료로 가공실습 위주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1일 진행된 첫 번째 교육에서 참가자들은 토마토김치와 장아찌, 알타리무 피클을 만들었으며 8일 교육에서는 건강 칼슘 동치미와 청양고추 발효청을 넣은 콜라비 밤 깍두기, 김장아찌 만들기 실습을 진행해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기술센터는 오는 15일 발효청을 이용한 산야초와 깻잎 저염 장아찌를 만들 예정이며 22일 마늘 초절임과 더덕고추장 장아찌 만들기 실습을 끝으로 가공교육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교육을 진행 중인 이정숙(정푸트 컨설팅) 강사는 매 교육마다 늘 먹던 것과는 다른 차별화된 레시피를 제시해 교육 열기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기술센터는 이번 교육이 재료 본연의 맛과 영양을 살리는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고 로컬푸드에 대한 이해와 저변을 확대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가공교육은 항상 인기가 좋아 교육생 선발이 어려울 정도”라며 “내년에 설치예정인 농산물공동가공센터 운영 활성화와 연계해 가공의 중요성을 알리고 응용교육을 활발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