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 2019년 재난대응안전한국훈련 실시!
[충남]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 2019년 재난대응안전한국훈련 실시!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9.10.2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체험 중심의 다양한 훈련 진행 예정

 

[충남투데이 세종/이지웅기자]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28일부터 111일까지 5일간 재난대응 역량강화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하 재난안전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재난안전훈련에는 본청뿐만 아니라 직속기관과 153개 학교가 체험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재난·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계획이다.

주요 훈련으로는 재난 발생을 가정하여 사고수습본부를 모의 구성·운영하는 토론훈련과 재난 발생 시 현장 대응력을 기르기 위한 현장훈련이 있으며, 상황보고체계점검훈련 불시기능점검훈련 비상소집훈련 등 다양한 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세종시교육청은 111일 세종 호수공원에서 개최되는6회 세종 어린이 안전체험축제에 참여하여, 다양한 안전 교육을 실시하는 등 학생학부모의 참여도 적극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훈련을 통해 어떤 재난안전사고에도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며, “안전한 학교를 만들 수 있도록 모든 교직원, 학부모, 관계자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