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장터 삼국축제 D-2
[예산] 장터 삼국축제 D-2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9.10.15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부터 7일간,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구성
지난해 열린 삼국축제 모습
지난해 열린 삼국축제 모습

 [충남투데이 예산/석지후 기자] 예산군에서 가을을 맞아 국화와 국수, 국밥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2019년 제3회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7일간 예산전통시장 내 백종원 국밥거리에서 개최된다.

 예산장터 삼국축제는 1만4000여점의 국화와 국화분재 등이 다채롭게 전시돼 가을의 향기를 만끽할 수 있고, 예산을 대표하는 국수와 국밥 등 ‘국’으로 시작하는 세 가지 테마를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축제다.

 특히 올해 예산장터 삼국축제는 첫날인 18일 1100주년 축하 태평기원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제3회 충남줌마노래자랑 등이 진행된다. 

 또 19일에는 민요협회의 전국민요 경창대회와 경기민요 이춘희 명창의 우리소리 한마당 놀이, 지역직장인밴드 공연, 문화의 날 “예산1100년 락 뮤직페스티벌”, 불꽃쇼 등이 펼쳐져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밖에도 올해 예산장터 삼국축제에서는 예산문화원의 문화학교 전시, 예산 인사동 사진전 등 전시행사와 국수뽑기와 국화차 체험, 3D펜과 VR체험, 페이스페인팅, 전통등, 악세사리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도 함께 이뤄진다.

 아울러 예산국밥과 예산국수를 판매하고 다양한 먹거리가 가득한 풍물시장을 운영하며 농·축산물 홍보 및 판매와 시식 등도 함께 진행돼 방문객의 오감을 만족시킬 전망이다. 

 또한 이번 축제 기간에는 예산시네마와 함께하는 “우리동네 영화축제”를 테마로 작은영화관 기획전이 함께 진행돼 총 26편의 무료영화를 상영한다.

 군 관계자는 “3회를 맞아 지난번보다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더욱 풍성한 축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가을의 향기와 맛과 멋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예산장터 삼국축제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