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 충남도립대-씨알씨 가족회사 MOU
[내포] 충남도립대-씨알씨 가족회사 MOU
  • 석용현 기자
  • 승인 2019.10.1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토목 인재 육성…취업역량 강화

 [충남투데이 내포/석용현 기자] 충남도립대학교가 건설‧토목 전문 업체인 (유)씨알씨와 협약을 맺고 관련 학과의 취업 역량을 한 단계 넓히기로 했다.

 충남도립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15일 충남 공주시에 소재한 (유)씨알씨와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하고 건설‧토목분야 인재 양성에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기술개발과 기술지도 △기업지원 정보교류 사업 △기자재와 장학금 기증 등을 협력한다.

 또한, 방학 중 현장실습과 산업체 견학 지원 등을 통해 관련 분야 분야 학생들의 전문성과 취업 역량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대학 건설정보학과는 산업 최일선에서 활동하는 (유)씨알씨와의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대학에 부족한 현장 감각과 노하우를 공유해 전공 역량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유)씨알씨는 1999년에 설립된 토목시설물 건설 주력 산업체이며, 현재 공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충남지역 업체다.

 허재영 총장은 “혁신과 변화의 최전선에서 시대를 이끌어 가는 것은 기업들이며,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를 육성하는 것은 교육의 역할이다”라며 “대학과 기업이 서로 힘을 합쳐 국가와 지역을 이끌어 갈 인재를 키우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학과 (유)씨알씨가 상생하며 좋은 결실을 맺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