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초·중 학부모대상 진로진학 강연
[아산] 초·중 학부모대상 진로진학 강연
  • 조호익 기자
  • 승인 2019.09.03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투데이 아산/조호익 기자] 아산시는 아산시교육문화센터에서 ‘초중부터 준비하는 내 아이 진로진학’이라는 주제로 대치동 부모교육전문가 이미애 샤론코치연구소 대표를 초청해 강연회를 열었다.

 시는 더 큰 시정위원회 교육분과의 자녀 진로진학 정보를 위한 입시설명회 제안에 따라 진로진학은 더 이상 가정과 교육기관만의 책임이 아니라 지역사회가 함께 나서야 한다는 취지로 이번 강연회를 기획했다.

 이날 강연은 교육개혁과 창의융합 인재, 엄마 주도학습과 자기 주도학습, 학생부 종합전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학생부 종합전형은 학부모들이 자녀 학습전략과 입시전략을 세우는데 꼭 필요한 정보로 평소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많은 질문이 이어졌다.

 이날 참석한 한 학부모는 “평소 입시정책도 어렵고 강남 엄마들을 풍자한 스카이캐슬 같은 드라마를 보면서 걱정도 많이 했는데, 아이가 가고자 하는 길을 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말에 깊이 공감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우리 청소년들에게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것은 진로와 적성을 조기에 찾는 것이며 그것을 돕는 것이 바로 시의 역할”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6월 아산교육비전 선포식에서 진로진학코칭센터 운영을 6대 핵심과제 중의 하나로 선정한바 있으며, 올 하반기에 개관하는 배방 청소년문화의집 내에 문을 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