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
[논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
  • 이상현 기자
  • 승인 2019.09.02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투데이 논산 / 이상현 기자]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지난 8월 7일 충청남도교육청 주관으로 치러진 ‘2019년 제2회 초·중·고졸 검정고시’에 학교 밖 청소년 16명이 합격했다는 쾌거를 전했다.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검정고시를 통해 중·고 졸업학력을 취득하고자 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의 특성에 맞춘 스마트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자원봉사 멘토 선생님과 함께 1:1 멘토링 수업, 인터넷 강의 등을 제공한 것은 물론 올해부터는 기초학습이 부족한 청소년에게 검정고시 학원비를 지원해 기초학습 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돕는 등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조영경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장은 “단 한명이라도 소외되는 청소년이 없도록 발굴에 적극 나서겠다”며 “학력과 자격증 취득 등 필요한 지원을 통해 청소년이 미래의 성장 동력으로 자라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관내 만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검정고시 지원을 통한 학업복귀와 자격증 취득을 통한 사회진입 등을 돕고 있다.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사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