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교육청, 학교급식 조리사, 조리원 역량강화 연수
[당진] 교육청, 학교급식 조리사, 조리원 역량강화 연수
  • 김남수 기자
  • 승인 2019.08.14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학기간 중 실무역량 강화 연수

 

[충남투데이 당진 / 김남수 기자] 당진교육지원청은 세한대학교 대강당에서 관내 학교 조리사, 조리원 21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학교급식 조리사, 조리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초, 중, 고등학교 및 공립 유치원 조리사, 조리원이 참여했으며, 학교급식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학교에 근무하는 조리담당자들은 학기 중 학생들의 급식을 책임지고 있어 연수 참여가 어려운데 현장 업무에 부담이 적은 이번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실시됐다.

 올 직무연수에는 여름방학 후 개학기 8~9월 발생하기 쉬운 식중독 등 위생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학교급식 HACCP시스템의 올바른 이해 및 적용”이란 주제로 교육부 학교급식위생관리지침서를 공동집필한 강영재 박사를 초빙하여 식중독 예방 교육을 실시, 지역농산물과 제철 식재료를 반영한 우리나라 전통 식문화의 필요성의 정확한 이해 및 적용을 위해 지리산제철음식학교 고은정 대표로부터 교육이 이루어졌다.

 또한, 상반기 학교급식 위생안전점검 주요 부적합 사례를 중심으로 분석결과 및 청렴도 향상 대책, 화재예방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홍덕 교육장은 “오늘 교육 내용을 학교 현장에서 적용하여 실천할 수 있도록 하고, 급식 조리의 전문가로써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안전하고 맛있는 건강한 밥상을 책임져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