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교육청, 미래형 학교 공간 재구조화 이해↑
[세종] 교육청, 미래형 학교 공간 재구조화 이해↑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9.06.30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투데이 세종 / 이지웅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이 이틀간 ‘2019 학교공간혁신 관리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세종시 초·중등학교 교장, 교감, 행정실장, 교육전문직원 등 40명을 대상으로 광주극락초등학교, 광주청소년삶디자인센터,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1박 2일동안 견학하는 숙박형 연수로 진행, 학습자의 발달과 성장을 이끄는 삶의 공간으로서의 학교 및 공간을 탐방하고, 미래형 학교 공간 재구조화 정책 이해를 높여 학교공간혁신 역량을 강화할 목적으로 운영됐다. 

 직무 과목으로는 △학교 공간 탐방 △마을 커뮤니티 공간 및 아이들 놀이 공간 탐방 △공간, 문화, 삶이 있는 배움학교 △청소년삶디자인센터 공간 조성 사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탐방 등 총 6개 과목으로 구성됐다.

 세종교육원은 이번 연수로 학교 관리자들이 학교공간에 대한 선입견을 깨고 물리적인 구조와 함께 학교 공간 내용에 담긴 의미를 먼저 고민함으로써 학교 공간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함께 모색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금용한 원장은 “이번 연수로 세종의 학교 관리자들이 공간의 중요성을 깨닫고, 다양하고 유연한 학교 공간을 조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아울러, 세종창의적교육과정 운영에 적합한 학교와 교실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데에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