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 만인산농협-비비고, 깻잎 공급 MOU
[금산] 만인산농협-비비고, 깻잎 공급 MOU
  • 이상현 기자
  • 승인 2019.06.1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수기 대량 소비처 확보, 농가 최저 단가 보장

 [충남투데이 금산/이상현 기자] 금산군 만인산 농협이 비비고와 깻잎 공급 MOU를 체결, 꺳잎농가들의 안정적 소득원을 확보했다. 깻잎은 5월초~7월초가 보릿고개로 꼽힌다. 작기 전환에 따른 출하량 증가, 가정의 달 및 휴가철 직전 영향에 따른 소비둔화 등으로 농가소득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하지만 비수기에 대규모의 물량을 소화시킬 수 있는 대형 거래처가 확보돼 한시름을 놓게 됐다.

 만인산농협 농산물 산지유통센터는 14일부터 4주간 ㈜산들목을 통해 ㈜CJ의 비비고(bibigo) 깻잎김치 상품에 들어가는 깻잎 원물을 대량으로 공급키로 계약을 맺었다.

 해당 기간 동안 납품되는 총량은 20톤이다. 깻잎의 단가를 kg당 5,500원(2kg 정품박스 당 11,000원)의 최저 지지단가를 보장하고 도매시장단가 상승분이 반영된다. 깻잎단가 폭락시 kg당 단가가 3,000원~3,500원까지 하락하는 것을 감안하면 최저단가 지지제도 도입은 농가소득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기범 만인산농협 산지유통센터장은 "올해 20톤의 물량계약에 이어 2020년에 40톤으로 물량증대가 추진되고 있는 만큼 내년도에는 보다 진전된 비수기 최저단가 지지제도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