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교육청,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홍성] 교육청,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 김경호 기자
  • 승인 2019.06.1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투데이 홍성 / 김경호 기자]   홍성교육지원청은 한울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에서 유치원 학부모 20여명을 대상으로 제6차 2019 ‘학교·직장·단체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을 운영했다. 

 2019 ‘학교·직장·단체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은 홍성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학부모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교와 직장·단체의 접근성을 고려한 희망 시간, 장소, 주제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강사를 지원하고 있다. 

 이날 강의는 대전대학교 상담대학원 최미숙 교수의 ‘부모·자녀간 소통 대화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최미숙 교수는 대화의 기본태도는 자녀를 한 개인으로 존중하는 것에서 출발 하며, 자녀를 존중한다 함은 자녀를 한 개인으로 인정한다는 뜻이라고 전했다.  

 또한 “자녀가 어떤 가치 있는 일을 하거나, 어떤 능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존중 하는 것이 아니라 무조건 존중함을 뜻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7차 찾아가는 학부모 교실은 6월 27일 저녁 7시 홍주중학교 진로학습실에서 ‘미래사회 인재상과 진로설계 전략’이라는 주제로 와이즈 멘토 조진표 대표를 초청하여 운영된다.  

 홍성학부모지원센터에서는 ‘2019 찾아가는 학부모 교실’에 이어 2019 ‘명사와 함께하는 학부모 아카데미’를 7월 4일 이범 교육평론가의 ‘교육경쟁과 직업세계의 변화’를 시작으로 4회동안 명사를 초청하여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