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 자유학년제 학부모 연수
[금산] 자유학년제 학부모 연수
  • 이상현 기자
  • 승인 2019.06.12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투데이 금산 / 이상현 기자] 금산교육청은 금산교육청 3층 회의실에서 금산군 자유학년제 학부모 지원단 40여명을 대상으로 자유학년제 이해 및 학부모지원단의 역할과 주제선택 활동인 냅킨아트만들기를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학부모 지원단은 ‘나를 공부하자 자유학년제’라는 슬로건으로 진행중인 자유학년제의 이해와 더불어 온마을과 함께하는 충남형자유학년제 ‘나를 찾아가는 마중물입니다’의 교육활동을 돕기 위해 학부모지원단의 역할과 지원방법을 시원하게 알려주는 임천중학교 현경숙 교장 선생님의 특강과 금산 푸른공방 강사이신 박윤정님의 냅킨아트 만들기 체험을 통해 자유학년제를 이해하고 체험하는데 한걸음 나아갔으며, 학생들의 성장과 삶이 자유학년제를 통하여 어떻게 길러지는지 미래를 준비하는 든든한 힘의 요소가 무엇인지 등 자유학년제를 톺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앞서 이태연 교육장은 “자유학년은 시험이 없고 놀면서 체험만 하는 것이 아니라 교실은 학생중심수업으로, 학생들은 ‘나를 공부할 줄 아는’ 미래의 역량 있는 아이로 성장하는 소중한 학습기회’이며, 학부형은 ‘온 마을이 함께하는 자유학년제’가 되도록 지원하는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정모 학부모는 ‘이 연수에서 중학교 1학년 우리 아이들이 경험을 통해 학습에 몰입해 보는 과정이 이런거구나’를 알게 되었으며 다양한 활동으로 역량을 기르는 것은 물론이고, 체험활동을 넘어 학생이 중심이 되고 이끌어 가는 수업! 진짜 성장을 위한 꼼꼼한 평가의 과정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든든한 힘! 이 자유학년제 임을 이해하였으며 앞으로 지원단으로서 더욱 학교를 지원하고 선생님들과 소통하며 행복한 충남형 자유학년제 실현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