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주민제안사업 공모’ 2020년 예산 적극 반영!
[태안] ‘주민제안사업 공모’ 2020년 예산 적극 반영!
  • 장영숙 기자
  • 승인 2019.06.11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까지 총 15억 규모 주민제안사업 공모, 올해 처음으로 읍·면 단위 시행-

[충남투데이 태안/장영숙 기자] 태안군이 내년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반영하기 위해 ‘주민제안사업’을 공모한다.

공모 대상사업은 소규모 주민 밀착형 사업으로 △주민 안전(편의)시설 △주민자체 프로그램 △읍·면별 차별화 사업 등이며, 인건비 등 법적경비, 단순 물품지원, 특정 단체 및 개인에게 국한된 사업 등은 제외된다.

군은 주민참여예산을 2018년 3억 4천만 원, 2019년 11억 9,200만 원으로 확대·반영하고 있으며, 내년 예산에도 대폭 반영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민선 7기 공약사항이기도 한 ‘주민제안사업 읍·면 단위 시행’이 최초로 추진돼, 군민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의견을 더 폭넓게 수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자격은 태안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군 홈페이지 및 읍·면 민원실에 비치된 제안서를 작성해 오는 28일까지 해당 주소지 읍·면사무소 또는 기획감사실 예산팀으로 신청 가능하고 우편 또는 팩스, 이메일로도 접수 가능하다.

한편 군은 주민제안사업 접수완료 후 효과성 및 공익성 등을 검토, 사업타당성 검토분석을 거쳐 8월초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해, 최종 우선순위를 정해 예산을 반영할 계획이다.

가세로 군수는 “예년과 다르게 올해부터는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지역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사업의 우선순위를 정하도록 했다”며 “주민제안사업 공모로 읍·면에서 건의된 모든 사업을 관련부서에서 검토하도록 해 군민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이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장영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