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교육청, ‘웃는 부모 행복한 아이’ 학부모 교육
[홍성] 교육청, ‘웃는 부모 행복한 아이’ 학부모 교육
  • 김경호 기자
  • 승인 2019.06.05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투데이 홍성 / 김경호 기자] 홍성교육지원청은 조양유치원 강당에서 학부모 100여명을 대상으로 제5차 2019 ‘학교·직장·단체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을 운영했다.

 2019 ‘학교·직장·단체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은 홍성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학부모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교와 직장 · 단체의 접근성을 고려한 희망 시간, 장소, 주제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강사를 지원하고 있다.

  이날 강의는 부모교육연구소 염은희 소장의 ‘웃는 부모 행복한 아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염은희 소장은 한 아이의 행복은 어떻게 형성 되는가?라는 물음을 시작으로 무엇이 아이의 평생 행복을 좌우하는지, 거기에는 가정과 부모라는 중요한 교육자가 필요함을 강조 하였다. 아울러 가정에서의 올바른 부모 역할은 자녀의 자존감 형성과 함께 행복한 아이로 자라가는데 결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부모는 단지 자녀를 낳아 먹이고 입히는 사람이 아니며, 먹이고 입히는 것은 남이 대신 해줄 수 있다는 것에 내가 부모로서 해야 할 역할 중 무엇에 집중하고 있는지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6차 찾아가는 학부모 교실은 오는 12일 오후 2시 한울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부모·자녀 간 소통 대화법’이라는 주제로 최미숙 대전대학교 상담대학원 교수님을 초청하여 운영되며,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일정은 홍성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