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 하절기 방역 대책 T/F팀 가동
[금산] 하절기 방역 대책 T/F팀 가동
  • 이상현 기자
  • 승인 2019.06.04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군 보건소, 읍·면 방역단 구성

 [충남투데이 금산/이상현 기자] 금산군보건소는 여름철을 앞두고 본격적인 방역소독에 들어갔다.

 읍면별 방역단을 구성해 방역담당자들과 함께 발대식을 갖고 방역소독 중요성 및 안전교육 등을 실시했다.

 지난 3월부터 각 마을별 자율방역단과 함께 시작한 유충구제 방제 활동에 이어 읍면 방역단은 관내 지하집수정, 하수구, 물웅덩이, 하천, 축사 등 방역취약지를 중심으로 방역소독 비상체제에 나섰다.

 작년 읍지역만 시범적으로 사용 했던 방역지리정보 시스템은 올해 면까지 확대했다.

 방역지리정보 시스템은 방역소독자의 소독 경로나 약품 사용량 등을 핸드폰 앱을 통해 보건소 시스템으로 자동 전송해주는 기능을 통해 효과적인 방역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천이나 주민 이동이 많은 공원 주변에는 해충 유인퇴치기를 설치했다.

 해충유인퇴치기는 위생해충(깔따구, 동양하루살이 등)이 빛을 좋아하는 특성을 이용해 유인하고 살충하는 방식이다.

 금산천변 및 엑스포 광장을 중심으로 매년 5대 추가 설치했으며, 현재 금산읍 총 76대가 위생해충이 활동하는 시간대에 맞춰 가로등과 함께 가동되고 있다.

 약품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방제방법으로 위생해충 개체 수 감소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모기와 같은 해충 구제는 방역소독도 중요하지만 해충의 서식지 제거가 가장 중요하다며 주민 스스로 집 주변 고인 물 제거와 생활 쓰레기 처리 등에 적극 동감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