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대천동대초, 친구사랑
[보령] 대천동대초, 친구사랑
  • 김보현 기자
  • 승인 2019.06.03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투데이 보령 / 김보현 기자] 대천동대초등학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친구사랑 주간을 운영했다.

 이번 친구사랑 주간은 친구에 대한 이해와 배려, 양보의 마음을 키워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서로 존중하며 사랑하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더불어 친구’, ‘다함께 친구’, ‘알아가는 친구’ 세 영역으로 나누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대표적인 운영 프로그램으로 ‘친구사랑 칭찬 게시판 활동’을 통해 서로의 장점을 바라보고 격려와 칭찬을 하며 상대방의 처지를 생각하고 긍정적 시선을 갖는 마음을 키웠으며 ‘텃밭 가꾸기 활동’과 ‘나란히 걸어요.’ 활동으로 협동과 공감의 마음을 형성했다. 또한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캠페인’, ‘바른 언어 사용 캠페인’ 등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앞장서서 학교폭력 예방과 올바른 언어문화 형성에 힘썼다. 다양한 활동을 참여하며 친구의 소중함을 느끼고 학교폭력에 대한 민감성을 키우는 경험을 쌓았다.

 김영화 교장은 “친구사랑 주간 운영으로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교폭력 방관자를 방어자로 바꾸는 효과적인 교육 활동의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꾸준한 교육 활동을 통해 학교폭력 없는 즐거운 학교, 친구들을 배려하고 양보를 실천하는 사랑과 우정이 가득한 학교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