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교육청,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홍성] 교육청,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 김경호 기자
  • 승인 2019.06.03 0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투데이 홍성 / 김경호 기자] 홍성교육지원청은 신당초등학교 도서관에서 학부모 20여명을 대상으로 제4차 2019 ‘학교·직장·단체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을 운영했다.

 2019 ‘학교·직장·단체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은 홍성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학부모 교육의 일환으로 학교와 직장 · 단체의 접근성을 고려해 학부모가 희망하는 시간, 장소, 주제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강사를 지원하고 있다.

 이날 강의는 KHLab 이경희 대표의 ‘자녀 성교육 이제는 부모가’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성교육은 단순히 남녀 신체의 명칭이나 기능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나 자신이 소중한 존재이고, 나의 몸과 다른 사람의 몸도 소중하다는 것을 아는 것에서부터 출발한다. 또한, 자녀가 보이는 성에 대한 호기심에는 관심을 가져주시고 다양한 질문에 대해서도 부모님이 함께 이야기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을 주최한 학부모지원센터 임현경 장학사는 “예전과 달라진 성문제를 잘 들여다 보고, 가정에서도 자녀에게 올바른 성교육을 정확히 전달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이와 같이 학부모들이 꼭 알아야할 유익한 강의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5차 찾아가는 학부모 교실은 6월 5일(월) 09:30분 조양유치원 강당에서 ‘웃는 부모 행복한 아이’라는 주제로 염은희 부모교육연구소 소장님을 초청하여 운영되며,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는 홍성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