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시곡중, 꿈자랑 멘토링 결연식
[공주] 시곡중, 꿈자랑 멘토링 결연식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9.05.21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교생 공주사대부설고 학생과 멘토링 결연식

 

[충남 투데이 공주/이지웅 기자] 사곡중학교는 지난 18일 소규모 농촌학교 학생들에게 멘토링 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과 학업성취 의욕을 북돋아 학교생활의 활력을 제고하고, 지역사회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상생적 교육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공주사대부설고 1학년 학생과 본교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꿈자랑 멘토링 결연식을 실시했다.

 결연식 후 멘토-멘티가 1:1로 만나 1년간 온라인, 오프라인 활동계획을 세우고, 멘토링 활동지를 작성하고 탁구도 치면서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알찬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세 차례의 만남이 남아있는데, 2차는 사곡중학교에서 올바른 자기주도학습 방법에 대해 진지하게 알아가는 시간을 갖고, 3차는 누리재활원을 방문하여 예술동아리 공연활동 등 이웃사랑 나눔 봉사활동을 펼치며, 4차는 공주사대부설고에서 나-학교-우리 프로젝트를 통해 진로체험의 기회를 갖을 예정이다.

 또한, 5년째 이어오는 멘토링의 활동 영역으로 학업 측면뿐만 아니라 진로지도와 정서적 지지 및 사랑나눔 봉사활동도 on line 및 off line상에서 병행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3년째 멘토링에 참여한 본교 3학년 조OO 학생은 “계속해서 이어지는 멘토링을 통해 공부하는 방법을 이해하게 되었고, 진로 조언뿐만 아니라 고민에 대한 소통 및 상담활동의 기회까지 가질 수 있어서 지속적으로 멘토링이 어어지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