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전자기계고-한화-아산종합사회복지관 MOU
[아산] 전자기계고-한화-아산종합사회복지관 MOU
  • 조호익 기자
  • 승인 2019.05.03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투데이 아산/조호익 기자]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교장 강진봉)는 2일 ㈜한화 아산2사업장(사업장장 전병관)이 후원하는 후원하는 청소년 취업역량강화지원프로그램 ‘찾아가는 드림스쿨’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원활한 업무 협력 추진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찾아가는 드림스쿨’은 아산종합사회복지관(복지관장 구선희)의 주관으로 특성화 고등학교 청소년들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으로 성공적인 사회적응 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소질과 적성을 발견해주고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 및 자신감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한화 직원과 함께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한화 아산2사업장과 아산종합사회복지관 그리고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하였으며, 체결취지와 협약내용을 설명하고 각 측 대표자가 협약서에 서명을 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협약서에는 첫째, 드림스쿨 사업의 후원 및 자원봉사 지원 둘째, 상호 필요한 정보 교환 및 긴밀한 업무협력체제 구축 셋째, 기타 협력이 필요하다고 협의 한 사항에 상호 협력하자는 내용을 담았다.

강진봉 교장은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와 ㈜한화, 아산종합사회복지관의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우수 기업을 체험하고 사회적응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여 지역 인재로 성장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본 프로그램은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20명과 ㈜한화 아산2사업장 사원 멘토가 함께 진행할 예정이며 취업에 필요한 자기관리 및 리더십 교육, 한화그룹탐방, 안전교육, 비전 강연, 직원 및 임원 모의면접 등 취업에 필요한 전반적이고 알찬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