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용연유치원, 어린이날 맞이 봄 체육대회
[당진] 용연유치원, 어린이날 맞이 봄 체육대회
  • 김남수 기자
  • 승인 2019.05.02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동·화합·나눔·배려 몸소 배워 효 실천

[충남투데이 당진/김남수 기자] 당진용연유치원은 이달 1일 미르관에서 만 3 ~ 5세 유아들과 교직원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육대회를 열었다. 이번 체육대회는 제 97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미래 사회의 주역인 유아들이 모두가 주인공이 되어 참여하는데 목적을 두고, 형님과 동생 모두가 어울리며 배려하는 과정 속에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선생님과 함께하는 청렴, 인성 릴레이 소통교육으로 효(孝)를 주제로 부모님이 하시는 일과 공경의 마음을 담아 가족을 위해 할 수 있는 실천적 내용을 살펴보며 5월 가정의 달 의미를 되새겨 보도록 해 더욱 의미 있었다.

 체육대회 경기는 유아가 즐겁게 참여 할 수 있도록 발달수준과 흥미, 유아의 안전을 고려하여 선정한 개인 달리기, 큰 공굴리기, 볼풀 공 넘기기, 춤추다 보물찾기 등의 활동을 다양하게 진행했다. 유아들은 설레는 마음을 갖고 모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승패를 떠나 여러 가지 경기에 형님과 동생들이 한 팀이 되어 서로 어울리면서 협동과 화합의 의미를 몸소 배워 나눔과 배려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었다.

 한 근 원장은 “가정의 달 부모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갖고, 모두가 행복한 사랑의 효(孝)를 실천해 이달 더욱 빛나는 주인공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