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교육청, 충남과학탐구실험대회 홍성군대회
[홍성] 교육청, 충남과학탐구실험대회 홍성군대회
  • 김경호 기자
  • 승인 2019.04.24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과학은 우리가 책임진다"

[충남투데이 홍성/김경호 기자]홍성교육지원청은 지난 23일 오후 1시 30분 홍성교육지원센터에서 제27회 충남과학탐구실험대회 홍성군대회를 개최했다.

 과학탐구실험대회는 실험주제를 창의적인 방법으로 해결하는 탐구실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창의적인 사고력 신장과 과학에 대한 흥미를 일깨워 주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학생 2명이 1팀으로 출전해 주어진 실험과제에 대한 실험설계, 실험과정, 결과도출까지의 전 과정과 결과를 보고서로 제출하고 평가한다.

 이번 대회는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6개 팀이 참가해 평소 학교에서 배운 과학적 지식을 기반으로 주어진 실험주제에 맞는 실험을 창의적으로 설계하고 해결하기 위한 열기로 뜨거웠다.

 특히 이번 대회는 생활 현상 속에서 과학적 원리를 찾아내고 간단한 실험재료를 활용해 창의적으로 실험을 설계하여 해결하는 문제가 출제되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대회에서 입상한 상위 각각 2개팀은 내달 16일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개최되는 도대회에 홍성군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홍성교육지원청 주도연 교육장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탐구 실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과학적인 문제 해결방법을 터득하고 창의적인 사고력 신장시킬 수 있도록 일선학교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