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교육청, 교육재정설명회·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연수
[서산] 교육청, 교육재정설명회·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연수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9.04.24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아이들을 위한 교육재정 운영 시스템

[충남투데이 서산/이지웅 기자]  서산교육지원청은 예산의 편성과정에 주민참여를 보장하고, 투명한 교육재정 운영을 위해 지난 23일 10시 서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19년 교육재정설명회 및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청렴소통연수’를 개최했다.

 서산교육지원청 주관하에 진행된 본 설명회는 2019년 충남 교육재정 현황 , 서산교육 주요사업별 예산 현황, 참석자 질의 답변 등의 순으로 이루어졌으며, 학교운영위원, 학부모, 교직원 등 약 100명의 교육공동체들이 참석했다. 이번 2019년도 교육재정 설명회는 2020년 충청남도교육비특별회계 본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교육재정운영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유도하고, 수요자의 의견을 재정운영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교육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제고하는 한편, 교육 고객 참여를 통한 「모두가 공감하는 행복한 서산교육」구현에 기여하고자 했다.

 이어서 학교운영위원장 연수에서는 학교운영위원회의 이해 및 청렴소통연수,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선출 순으로 진행됐으며, 학교운영위원회가 교육의 주체로서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공정하고 투명한 학교문화조성을 위한 역할 변화와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종렬 교육장은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주민들의 교육재정에 대한 관심확대 및 주민참여예산제와 학생참여예산제 등을 통한 다양한 의견수렴으로 주민들의 요구를 반영해 모두가 공감하는 행복한 서산교육이 될 것을 기대한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