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상반기 ‘시민공감 정책제안’ 공모전
[천안] 상반기 ‘시민공감 정책제안’ 공모전
  • 이상학 기자
  • 승인 2019.04.17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31일까지 접수…우수제안 최대 상금 300만원과 시정반영 검토

[충남투데이 천안/이상학 기자] 천안시가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공감시정을 구현하기 위해 ‘2019년 상반기 시민공감 정책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더 큰 천안 더 큰 행복을 위한 시정발전 아이디어’로, 일자리, 복지·보육, 안전·환경, 행정혁신 등 전 분야에 걸쳐 진행되며 천안시민이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이며, 접수된 제안은 1차 실무부서, 2차 제안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될 방침이다.

제안서 제출 방법은 국민신문고 누리집의 공모제안 또는 천안시청 누리집의 광고창을 통하거나, 시청·읍면동 민원실 직접 방문, 우편(천안시 서북구 번영로 156, 천안시청 정책기획과), 팩스로도 할 수 있다.

우수제안으로 채택될 경우 시장표창과 함께 최고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담당부서의 실현가능성 검토를 통해 시행여부가 결정된다.

김진철 정책기획과장은 “이번 정책제안 공모전은 천안시민이 원하는 정책방향이 무엇인지 알고자 계획된 만큼, 시민이 행복해질 수 있는 정책들이 다수 제안될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는 기존 연 1회 시행하던 시민대상 정책제안 공모전을 시민의 시정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연 2회(상·하반기)로 확대·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