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독립운동 흔적 찾아 떠나는 ‘서울 역사 문학 탐방’
[세종] 독립운동 흔적 찾아 떠나는 ‘서울 역사 문학 탐방’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9.04.17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이  이달 17일 ‘도서관 주간’을 맞아 사전 접수한 세종 시민 30명과 함께 역사 현장을 느끼고, 문학적 지식 습득을 위해 ‘서울 역사 문학 탐방’을 나섰다.  ‘만해 한용운’ 시인의 자택인 심우장에서의 단체장면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이 이달 17일 ‘도서관 주간’을 맞아 사전 접수한 세종 시민 30명과 함께 역사 현장을 느끼고, 문학적 지식 습득을 위해 ‘서울 역사 문학 탐방’을 나섰다. ‘만해 한용운’ 시인의 자택인 심우장에서의 단체장면

[충남투데이 세종/이지웅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평생교육학습관이 17일 ‘도서관 주간’을 맞아 사전 접수한 세종 시민 30명과 함께 역사 현장을 느끼고, 문학적 지식 습득을 위해 ‘서울 역사 문학 탐방’을 나섰다.

 이번 ‘서울 역사 문학 탐방’은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독립운동가들의 흔적을 찾고 그 의미를 되새긴다. 주요일정은 △‘만해 한용운’ 시인의 자택인 심우장(서울기념물 제7호) △유관순 열사 등 독립투사들이 수감되었던 서대문형무소 역사관 △윤동주 시인의 일대기를 기념한 전시공간인 윤동주문학관을 다녀오는 일정으로 구성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김미선(50) 씨는 “우리나라의 아픈 역사를 잊지 않고 직접 눈으로 보고 당시를 기억할 수 있어서 뜻깊었다”며, “오늘 우리가 평화롭게 있을 수 있게 해주신 자랑스러운 독립운동가들께 감사함을 느끼며 그 분들의 정의를 느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세종평생교육학습관에서는 이번 역사문학탐방 외에도 ‘도서관 주간’ 기간 동안 지역주민들을 위한 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했다.

 특히, 이달 20일에는 △Led아크릴스탠드 △캔버스 시계 △모스아트 등 만들기 체험행사와 퀴즈를 운영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세종시민은 세종평생교육학습관 누리집 또는 평생학습부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