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서면초, 생태교육과 연계 통합학급 진로체험
[서천] 서면초, 생태교육과 연계 통합학급 진로체험
  • 류신 기자
  • 승인 2019.04.14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투데이 서천/류신 기자] 서면초는는 2학년 통합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부여에 있는 딸기사랑농원에서 생태교육과 연계한 진로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통합학급 진로체험학습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속해 있는 통합학급의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교우관계 개선과 또래와의 상호작용의 기회를 높여 서로 돕고 협력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의의가 있다.  4개의 통합학급 전체 학생들을 위해 실시되는 체험학습은 1학기에 학년 별로 1회씩 진행될 예정이며 △딸기 밭 체험 △요리 체험 △제빵 체험 △바리스타 체험이 계획돼 있다.

  학생들은 부여 딸기사랑농원을 방문해 충청남도교육청의 농어촌 명예교사인 정홍기 선생님의 안내에 따라 함께 딸기를 관찰했으며 딸기 따기 체험, 딸기잼 만들기, 동물 관찰하기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한 딸기를 관찰하고 워크북을 작성해 딸기의 성장과정을 배우고, 농원에 있는 생후 2주 된 새끼 강아지들을 안아보며 나와 함께 살아가는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김진설 교장은 “더 많은 관심이 필요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또래 친구인 통합학급 학생들과 함께 체험에 참여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고, 자연에 대한 사랑을 느끼며 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게 된 것 같아 앞으로도 좋은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해 주는 교육을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