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지역 내 중·고등학교 학생회 연합
[홍성] 지역 내 중·고등학교 학생회 연합
  • 김경호 기자
  • 승인 2019.04.14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일 홍성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학생 원탁토론회 개최

[충남투데이 홍성/김경호 기자] 홍성지역 중·고등학교 학생회 임원 50여명은 지난 11일 홍성교육지원청 주관으로 홍성여고 다목적실에서 원탁토론회를 개최하고 「2019 홍성지역 중고등학교 학생회 연합회」구성, 2019년 공동사업 추진, 학생참여예산제에 대해 토론했다.

 주도연 교육장은 축사에서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일에 학생 대표가 모여 학생 자치와 연대를 토론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홍성지역 학생회 연합이 앞으로 지속적으로 이어져 지역의 학생 참여 민주주의를 꽃피우는데 기여를 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학생들은 중학교·고등학교 별 토의와 토론을 통해 학생회연합 회칙을 만들고 고등학교 대표로 임성민(갈산고3)과 윤혜연(홍주고3), 중학교 대표로 김주환(내포중3) 학생을 선출했다.

 2019년 공동행사로 학생회 연합 리더십 캠프를 개최하고, 연합회 주관 봉사활동,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사업, e스포츠 리그 개최 등 자체 사업과 학교 주변 귀가 길 가로등 설치, 시내버스비 인하 요구 등을 학생들의 여론을 모아 지방정부에 건의하는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2019 홍성지역 학생회 연합은 앞으로 학생 자치·인권·참여·연대가 꽃피는 활동을 지속해 나가기로 결의하고 토론회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