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민행복 위한 움직임 지켜봐달라”
[청양]“군민행복 위한 움직임 지켜봐달라”
  • 김보현 기자
  • 승인 2019.04.12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돈곤 군수 국비확보상황 발표…청양미래상 제시
김돈곤 청양군수가 기자회견실에서 브리핑으로 군민들을 위한 국비확보마련의 상황을 발표하고있는 모습이다.
  군민들을 위한 국비확보마련의 상황을 발표하고있는 모습이다.

[충남투데이 청양/김보현 기자] 

 김돈곤 충남 청양군수가 “청양군은 지금 어느 때보다도 역동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며 공모사업 유치에 따른 국비확보 상황과 예산투자 결과로 다가올 청양 미래상을 제시했다. 김 군수는 지난 11일 오전 10시 군청 브리핑룸에서 출입기자들과 만나 “농업분야, 복지분야, 관광분야, 기업유치 분야 등 군정 전반에 걸친 정책들을 ‘더불어 행복한 미래’라는 큰 그림 속에서 세심하게 연계하고통합 추진한 결과 각종 공모사업 유치, 대규모 국비 확보 등 노력에 값하는 성과를 연이어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김 군수에 따르면, 지난해 하반기 13개 사업에 국비 380억원을 확보했던 청양군은 올 들어 3월말까지 10개 공모사업을 유치하면서  예산 568억3500만원을 확보했다. 

  예산규모가장 큰 사업은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건립사업. 현재 도 심사를 통과하고 5월로 예정된 정부심사를 기다리고 있는 이 사업은 280억원에서 많게는 400억원을 투자할수 있다. 또한, 청양군은 또 신활력플러스사업 예산 70억원을 확보, 올부터 2022년까지치유비즈니스 거점 조성, 체험휴양자원 전문성 강화, 치유산업 혁신주체를 양성한다.
이어서 청양군은 농협과 함께하는 지역혁신모델 구축사업에도 선정돼 60억원을 지원 받게 됐고, 이 예산은 농업인의 실질 소득을 높이는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에 중점적으로 쓰
일 예정이다. 청양군은 특히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 노인커뮤니티케어 분야에서도 예비선정 되면서 44억원을 확보, 돌봄이 필요한노인이 현재 사는 곳에서 주거, 보건의료, 요
양, 돌봄 분야를 받을 수 있는 근간을 마련했다. 청양군은 커뮤니티케어 분야를 미래형농업육성, 마을 만들기 분야와 연계 추진해농촌형 자족도시 건설의 밑바탕으로 삼을 계획이다.
  청양군은 청양구기자산업 발전의 획기적 전기가 될 농촌융복합지구 조성사업 공모에도 선정돼 향후 4년간 30억원을 투자, 2030년1000억원 규모 소비시장 창출에 도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