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장애인종합복지관, 윤봉길전국마라톤대회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예산] 장애인종합복지관, 윤봉길전국마라톤대회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9.04.10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약 1,000여명 참여

 [충남투데이 예산/석지후 기자]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임덕규)은 지난 7일 예산윤봉길전국마라톤대회에서 장애인식개선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날 중,고등학교 학생 자원봉사자 8명과 함께 진행한 장애인식개선캠페인은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약 1,000여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여했다.

 장애인식개선캠페인은 주민들이 올바른 장애인식을 갖게 하는 것으로, ‘장애인을 차별하지 않겠다’라는 다짐 등의 내용을 적어 나무에 매다는 체험, 장애인식개선 관련 퍼즐 맞추기, 안대 착용하고 점자 그림 그리기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자원봉사로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은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서 쉴틈이 없어 힘들었지만 보람있고 즐거웠다”며 “장애인식개선 관련 봉사활동을 하면서 나도 모르게 가지고 있던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깨닫고 다시금 생각하게 되는 의미있는 활동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예산읍에 거주하는 한 캠페인 참여자는 “장애인을 차별하지 않겠다는 다짐을 적으면서 그동안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가지고 있었음을 깨닫게 되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임덕규 관장은 “앞으로도 장애인식개선캠페인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사회적 활동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바로 잡아 예산군 내 장애인들이 차별받지 않고 함께 어울려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