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대형공사장 현장점검
[당진] 대형공사장 현장점검
  • 김남수 기자
  • 승인 2019.04.04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건호 부시장 참여

[충남투데이 당진/김남수 기자] 당진시는 4일 안전사고 발생 예방을 위해 대형공사장 현장점검 활동을 벌였다.

국가안전대진단과 연계해 추진된 이번 현장점검에는 이건호 부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과 민간전문가가 함께 참여해 중흥S-클래스 아파트 건설 현장에서 안전 상태를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들에게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이날 현장점검 외에도 오는 19일까지 대형 공사현장과 다중이용시설 등 당진 지역 내 417개 시설에 대한 합동 안전점검을 추진한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시정토록 조치하고 장기간 소요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조치가 완료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추적 관리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일교차가 큰 4월까지는 급경사지와 절개지, 옹벽 등 붕괴위험이 있는 곳은 되도록 방문을 삼가는 것이 좋다”며 “국가안전대진단과 연계해 위험시설물을 철저히 파악해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에 따르면 그동안 국가안전대진단은 합동점검과 관리주체가 자발적으로 실시하는 자체점검으로 구분해 실시해 왔으나 민간 관리주체의 자체점검은 전문성 부족 문제가 제기되면서 올해부터 점검시설 전체를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유관기관,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합동점검 방식으로 변경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