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비산먼지 줄이기 '집중'
[당진] 비산먼지 줄이기 '집중'
  • 김남수 기자
  • 승인 2019.04.0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철운반 차량 집중 단속‧비산먼지 사업장 동참 독려
고철차량 단속 사진
고철차량 단속 사진

 

[충남투데이 당진/ 김남수 기자]  최근 미세먼지가 전국적으로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당진시가 비산먼지로 인한 시민피해 예방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그동안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비산먼지 발생 대형사업장의 담당자에게 문자를 발송해 건설공사장의 공사변경 및 조정을 명령하고 살수조치와 사업장 내 야적 발생 시 방진 덮게 사용하기 등 사업장별로 비산먼지 저감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특히 시는 올해 고철운반 차량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무단투기와 비산먼지를 관리하기 위해 지난 1월 30일 비산먼지 다량발생 30여 개 사업장에 대해 사전교육을 실시하고 2월 17일과 3월 15일 두 차례로 당진경찰서와 합동을 맺어 고철운반 차량의 비산먼지 발생 억제조치 이행여부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하기도 했다.

시는 3월 22일 1만㎡ 이상의 비산먼지 발생사업 대형사업장 관계자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갖고 비상저감조치 관리카드 작성과 1사1로 참여 등을 통해 비산먼지 줄이기와 비산먼지 저감 대책 추진에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으며,이어서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일명 미세먼지 특별법) 시행에 따라 고동도 미세먼지가 일정 수준 이상으로 발생할 것이 예상될 때 비상저감조치를 이행해야하는 대상 사업장과 공사장 목록을 작성하고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했다.

향후에도 시는 고철운반 차량에 대한 비산먼지 지도점검을 당진경찰서와 합동으로 실시하고 사업장에 대한 지도점검에도 나서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차원에서 미세먼지 발생을 줄이려는 노력을 해 나갈 때 대기환경 개선에 도움이 된다”며 “사업장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