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한산중, 소통·공감 교육과정설명회
[서천] 한산중, 소통·공감 교육과정설명회
  • 류신 기자
  • 승인 2019.03.2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투데이 서천/류신 기자] 서천 한산중학교(교장 정명옥)는 지난 26일 ‘공감! 배움·나눔·성장의 다어울림 행복한 한산교육’을 비전으로 2019학년도 1학기 학교교육과정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이승복 진로진학부장(논산 쎈뽈여고)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진로교육’을 주제로 학부모 진로특강을 실시했다.

 미래 사회에서 요구하는 역량에 대한 탐색을 비롯해 자녀의 진로탐색을 돕는 부모의 역할과 달라진 입시제도에 대한 진로이해를 높이는 알찬 시간으로 꾸며졌다.

 이어 가정폭력예방 및 학교폭력예방교육, 청렴 교육 등의 학부모 교육과 더불어 1학기 학교교육활동 운영에 대한 사항 등을 전달받으며 한산교육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기 초부터 실시 중인 가정방문 및 학부모 상담주간 운영의 일환으로 담임교사와의 심도 있는 상담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진정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1학년 학부모는 “자녀의 이해를 돕는 진로교육을 통해 자유학년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고, 아이와 현명하게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한산중은 재지정 혁신학교로서 참여와 소통으로 학교 운영 체제를 혁신하고, 집단 지성을 통한 학교 교육력 강화를 통해 관내 학교의 혁신모델학교로서 그 역할을 공고히 다져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