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교육지원청,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 개강식
[당진] 교육지원청,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 개강식
  • 김남수 기자
  • 승인 2019.03.25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투데이 당진/김남수 기자]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한홍덕)은 지난 23일 당진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고등학생 91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1학기 당진지구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이란 충남의 지역 특성에 맞게 지역 내 교육청, 지자체, 학교, 대학, 기관 단체 등 지역교육공동체가 인적·물적 인프라를 구축해 학생의 과목 선택권 강화를 위한 유연하고 개방적인 진로맞춤형 교육을 구현하는 교육 과정 운영체제다.

 당진지구에서는 당진고와 호서고에서 6개의 강좌(교육학, 심리학, 고급물리, 고급화학, 고급생명과학, 보건)를 개설해 총 91명의 학생들이 수강하게 된다.

 지난 해 미래로 스쿨 수업에 이어 이번 학기에는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 고급물리를 수강하는 양인겸 학생(신평고 3학년)은 “제 꿈은 에너지공학자가 되는 것인데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고급물리를 수강하게 되어 저의 꿈을 좀 더 구체화시킬 수 있게 되어 설레고, 제가 연구하고 싶은 전기 분야에 대해 심도 있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라는 생각이 든다”며 수업에 대한 기대와 포부를 밝혔다.

 한홍덕 교육장은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탐색하고 능동적으로 자신의 교육과정을 설계할 수 있도록 당진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진로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