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고미영 교육청연구정보원 원장 취임
[충남] 고미영 교육청연구정보원 원장 취임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9.03.04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대 충청남도교육청연구정보원장으로 고미영 아산교육지원청 교육과장 겸 체육인성건강과장이 3월 1일자로 취임했다.

 고미영 원장은 1985년 교직에 입문해 20년 간 학생 교육에 힘썼고 2005년 충무교육원 연구사로 교육전문직을 시작한 이후 충청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천안교육지원청‧교육부‧충남교육청 장학사를 거쳐 천안신당고 교감을 역임했다.

 특히 장항중 교장으로 재직하는 동안 열정적인 학교 경영으로 학생, 학부모는 물론 지역사회로부터 그 업적을 높이 평가 받았다.

 2015년 충남교육청 장학관, 2018년 아산교육지원청 교육과장 겸 체육인성건강과장(장학관)등을 역임한 고미영 원장은 풍부한 교육 경험과 탁월한 행정력을 갖추고 있다.

 교육철학과 올곧은 교육적 소신으로 충남교육 발전에 뛰어난 역량을 발휘해 왔으며 합리적인 일처리와 따뜻한 인간미를 보여 직원들로부터 소통과 배려를 몸소 실천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고미영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충남 행복교육 실현을 위한 맞춤 지원의 중심 기관인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에서 같이 일하게 돼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전임 원장과 직원들의 노력과 헌신이 헛되지 않도록 원장으로서 우리 연구정보원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능정보사회에 부응하는 교육활동 지원, 미래의 꿈을 키우는 진로진학교육, 정보시스템의 안정적 운영, 충남 교육정책 연구를 중점과제로 두고 참학력 및 공교육 강화를 위한 학교현장 맞춤형 지원 기관의 메카 역할을 수행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