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교육지원청, 초중고 학교장 회의
[서천] 교육지원청, 초중고 학교장 회의
  • 류신 기자
  • 승인 2019.02.25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교육공동체, 행복교육지구 운영 내실화 모색
우리고장 역사인물 탐구 등 역사·나라사랑 교육 강화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희)은 25일 대회의실에서 2019학년도 상반기 학교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학교장 회의는 ‘선생님을 학생에게 돌려드리기 달(3월)’의 일환으로 2월에 조기 개최됐으며 전출 및 신규 교장 인사, 주요업무 계획 협의, 청렴교육, 역사교육 강화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2019 역점 및 신규사업 협의, 장학자료 ‘탁상달력’ 및 ‘마을교육자원’에 대한 안내를 통해 마을교육공동체와 행복교육지구 운영의 내실화를 모색했다. 

 아울러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의 해를 맞아 학부모, 교사, 학생 대표가 기미독립선언서를 낭독, 모두가 만세삼창을 하며 각오와 결의를 다짐했다.

 또한 ‘월남 이상재 선생과 함께 떠나는 시간여행’, ‘우리고장 역사인물 탐구’ 및 평화통일교육 선도학교 운영과 ‘무궁무진 나라꽃 피는 학교 조성’ 등으로 역사교육과 나라사랑 교육을 강화하기로 했다.

 신경희 교육장은 “혁신 충남교육 2기를 맞아 ‘즐거운 변화, 희망 서천교육’을 비전으로 아이들의 수업이 즐거워지고, 선생님들 업무가 경감되는 교단 밀착형 지원행정을 펼쳐나가겠다”며 “학생이 안전하고, 학부모가 안심하는 학교 환경 만들기, 더불어 살아가는 힘을 지닌 참된 서천학생 육성에 힘쓰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