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도교육청, 위기 학생과 청소년 비행 예방 위해 뭉쳤다!
[충남] 도교육청, 위기 학생과 청소년 비행 예방 위해 뭉쳤다!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9.02.24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기초과정 연수 진행

 충남교육연구정보원(원장 김영희)은 지난 22일까지 4일간 14개 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는 기초사전연수 30시간을 이수한 신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28명을 대상으로 2019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기초과정 연수를 진행했다.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은 집단상담과 개인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 개발과 건전한 성장 발달에 기여하고 위기학생 선도와 청소년 비행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봉사자들은 전문성과 현장 적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학생 상담 관련 연수에 참여하고 있고, 특히 위기 학생 지원을 위해 학교 학생 상담에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기초과정 연수의 주요 내용은 봉사자의 자세와 역할, 상담의 이론과 실제, 상담 대화 기법, 아동·청소년 문화와 진로, 집단상담에서 놀이치료의 활용, 집단상담의 이해, 자아증진 및 진로탐색 집단상담 프로그램 실습 등 30시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각 활동 별 전문가의 시연에 학생상담자원봉사자가 직접 참여하여 관찰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경험 중심의 맞춤형 연수라는 많은 호평이 있었다.

 정태모 진로진학부장은 “신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전문성 신장을 위한 심화과정 연수와 상담활동 참관 등을 진행하고, 기존 봉사자들의 변화하는 상담기법 적응을 위한 보수교육과 리더십 연수, 지도자과정 연수 등을 다양하게 진행하여 봉사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