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관상국화 재배기술 교육 개강
[예산] 관상국화 재배기술 교육 개강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9.02.2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전태선)는 21일 기술센터 국화재배온실에서 교육생 50명을 대상으로 관상국화 재배기술 첫 교육을 시작했다.

 이번 교육은 관상국화 재배 기술을 갖춘 실력 있는 전문가를 육성하고 관상국화 재배 붐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예산군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오는 10월까지 진행되는 국화재배 교육은 분야별 전문강사를 초빙해 국화 생육원리의 이해부터 시기별 재배관리 실습까지 국화 전반에 대한 전문 교육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교육생들은 관상국화 품종별 특성 및 국화의 기본생리, 배양토 제조 및 삽목 요령, 시기별 재배관리법, 생리 장애 및 병해충 등의 이론교육과 분재국 만들기, 다륜작‧현애‧조형작 만들기 등의 이론을 바탕으로 한 실습교육을 받게 된다.

 기술센터는 교육생들마다 개인별 국화를 지정해주고 교육기간 동안 국화가 잘 재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완성작품을 ‘제3회 예산장터 삼국축제’에 전시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교육생들의 성취감과 자신감을 배가시킬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기술센터는 관계자는 “1년간 공들여 가꾼 국화 작품들이 ‘제3회 예산장터 삼국축제’에서 멋진 모습으로 관람객들에게 선보여질 수 있도록 교육생들과 함께 재배관리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