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 대학생 국외연수 장학생 선발
[계룡] 대학생 국외연수 장학생 선발
  • 박문수 기자
  • 승인 2019.02.2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7일~8일까지 접수…캐나다 1달 연수 20명 선발
지난해 국외연수 모습.  (사진제공 = 계룡시청)
지난해 국외연수 모습. (사진제공 = 계룡시청)

 (재)계룡시애향장학회(이사장 최홍묵)가 2019년 대학생 국외연수 장학생 20명을 선발한다.

 시는 지역인재의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싱가포르, 캐나다 등의 대학들과 교육협력 MOU를 체결하고 (재)계룡시애향장학회 직영으로 국외 장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연수는 7월부터 4주간의 일정으로 캐나다 센테니얼 주립대학(Centennial College)에서 △영어 및 리더십 과정 수강 △토론토 지역 기업 및 관공서 탐방 △계룡시 홍보대사 수행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현지 가정집에서 머물며 연수프로그램에 참여하고 현지문화를 체험할 예정이며, 항공료 일부를 제외한 등록금, 수업료, 숙·식비, 현장학습비 등의 연수비용은 무상으로 지원 받게 된다.

 장학생들은 연수 후 계룡軍문화축제 국외홍보 등의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참여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2년 전부터 계속하여 부모 또는 본인이 계룡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한 자로 관내 중학교 또는 고등학교 졸업생이면 신청 가능하다.

 접수는 오는 3월 7일부터 8일까지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계룡시청 자치행정과 교육협력팀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오는 3월 16일 1차 영어 필기시험,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장학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학회 관계자는 “우리 지역의 학생들이 외국의 체계화된 교육 시스템과 문화체험을 통해 글로벌 감각과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장학사업을 전문화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