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교육청, ‘안심알리미’ 시행 안심 통학로 조성
[세종] 교육청, ‘안심알리미’ 시행 안심 통학로 조성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9.02.1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등하굣길 실시간 살펴…학생·학부모 불안감 감소
키즈폰→카드형 단말기 변경…휴대 편의↑ 분실 위험↓
초등 1학년 전체학생 및 2학년 돌봄교실 이용학생까지 확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다음달부터 학생·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통학로 환경 조성을 위해 ‘안심알리미 서비스’를 실시한다.

 안심알리미 서비스는 일부 지자체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한 유괴·납치 및 성폭력 등 강력 범죄가 발생해 사회적 우려가 확산되고, 학부모 불안이 증대됨에 따라 시행한다.

 학생이 지정 단말기를 소지하고 학교 교문을 통과하면 설치된 중계기가 이를 자동으로 인식해 학부모 휴대전화로 등·하교 확인 알림 문자가 자동으로 발송된다.

 지난해까지는 3366명의 신청자에 한 해 서비스를 지원했지만, 올해부터는 1학년 전체학생과 2학년 돌봄교실 이용학생 6700여명을 대상으로 확대 운영한다.

 올해는 단말기의 형태를 지난해 키즈폰에서 올해는 카드형으로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고, 파손과 분실로 인한 부담비용이 적어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클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까지 지원했던 키즈폰 형태의 U-안심알리미 서비스는 기존 이용자에 한 해 약정종료 시까지 서비스를 계속 지원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이를 위해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시행해 오고 있다”며 “안심알리미 서비스 확대 시행으로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하고 학교를 다닐 수 있는 통학 환경을 만드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